사회책임경영

사회공헌

에티버스는 임직원의 사회공헌을 위한 참여의식을 제고하고, 더불어 발전하는 사회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에티버스그룹] 에티버스, 청계천 환경 정화 활동 ‘청계아띠’ 진행

관리자 2024.04.08

▲ <사진설명> 에티버스 임직원들이 중구에 위치한 기타 9개 기업과 함께 '청계아띠' 친환경 활동에 참가했다.


통합 IT 솔루션 컨설팅 기업 에티버스가 서울시설공단과 손잡고 본사 사옥이 위치한 중구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에티버스 소속 임직원은 지난 5일 오후에 청계천 생태계와 환경 개선을 위한 ‘청계아띠’ 활동을 진행했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의미다. 서울시설공단과 협약을 맺은 여러 기업이 연합해

청계광장부터 모전교까지 이르는 청계천 인근 구역에 꽃을 심거나,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다양한 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한다. 에티버스는 작년 말 서울시설공단과 맺은 공동업무협약(MOU)에 기반해 올해 1년 간 분기별로 청계아띠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에티버스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9개 기관 소속 150여 명의 직원 중 예금보험공사, 노벨리스코리아, 신한라이프, 그랜드코리아레저 임직원들와 함께 ‘환영의 꽃길’ 꽃심기 활동을 진행했다. 청계천 모전교 초입에 대형 화분을 설치해 루드베키아, 비올라 등 각종 봄꽃을 한껏 심었다. 대리부터 임원에 이르는 약 20여 명의 직원이 아름다운 자연에 어울리는 꽃길을 조성한 이후 간단한 간식도 즐기며 모두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다는 반응이다.

 

에티버스는 사옥이 위치한 중구에서 친환경 활동을 적극 전개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해 말 정명철 회장과 등 대표 경영진이 직접 나서 청계광장부터 삼일교 구간 잡초를 제거하고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으로 환경을 재정비해 청계천 지역 주민의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작년 플로깅으로 시작한 청계아띠 활동을 이번 봄에 꽃심기로 이어나가 올해 계절별로 적합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에티버스 경영지원부문 박영준 부사장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ESG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청계아띠 활동은 기업이 속한 지역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라며, “에티버스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친환경 가치를 우선순위에 두고 경영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끝]